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애플
- 맥
- 형식
- ObjectiveC
- 윈도구
- 볼링
- cagr48com
- screen
- 아이폰
- 윈도우즈7
- 아이맥
- VISTA
- 링크
- Objective-C
- WebService
- windows
- 7932
- mac
- 퇴사
- windows7
- java
- Mobile
- iPhone
- 설치
- 오브젝티브C
- 윈도구7
- c#
- install
- Number
- WSDL
Archives
- Today
- Total
A colossal Dreamer: GR鐵塔-天生我材
좋은 팀웍에 대해서... 본문
조직, 리더십, 팔로십 온갖 것으로 치장하지만,
팀에 적절한 보상이 유지/관리 되면, 존속하고,
보상이 줄어들면 팀이 해체되지 않을까.?
즐겁고, 안정감 있는 팀, 신뢰 등등의 팀웍이
팀의 생명력(수명)을 키우는 것 같지 않다.
단지 헌신(자발적 희생)을 끌어냄으로써
팀의 파워를 약간 상승시키는 정도 일 듯.
팀웍과 보상을 1:1로 비교한다면,
보상이 훨씬 중요한 것 같다.
(물론 금전적인 보상뿐 아니라 비금전적인 인간적인 인정, 신뢰 등을 포함한다.)
팀웍이 어쩌면 그저 느낌일 뿐이고,
보상을 대체할 정도로는 실체가 없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고,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이라면,
팀웍이 안 좋은 곳일지라도..
스스로 좋은 것으로 느끼려고 노력하고,
주변에서 영향을 받아 선순환할 수 있다면...
적절한 보상이 유지되는 한에서
좋은 팀웍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귀속된다고 주장할 수 있을 것 같다.
. . .
스스로
"지금 이순간 바로 여기"가 나에게 최고의 팀임을 선언해보자.!!
'Development > 개발자 영입 - 면접, 퇴사, 입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운 iOS 개발자 면접 질문 세트 (0) | 2019.08.01 |
---|---|
개발자의 포트폴리오 문서(ppt, doc)에 대해서 (0) | 2019.07.29 |
이력서(지원서)에 드러나야 할 것 들. (0) | 2019.07.17 |
개발자 면접 질문 주제들. (0) | 2019.07.11 |
면접 카테고리를 시작하며... (0) | 2019.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