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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lossal Dreamer: GR鐵塔-天生我材
작업보기: [WIN] + [Tab]데스크톱 생성: [WIN] + [Ctrl] + D데스크톱 이동: [WIN] + [Ctrl] + 좌우방향키데스크톱 닫기: [WIN] + [Ctrl] + [F4] 출처: https://cooltime.tistory.com/654 ['Cooltime'의 블로그:티스토리]
15년 만에 윈도우 10을 설치해봤습니다. 그동안 마지막으로 사용한 건 윈도우 7에 최소 설치 이미지 만들어서 VPC에서만 돌리던 시절이었죠. 게다가 그때는 정품을 거의 안 쓰거나, 쓰더라도 회사에서 제공받은 볼륨 라이선스만 사용했었습니다. 이번엔 당당히 정품으로 설치해봤습니다. 앞으로 윈도우 플랫폼으로 다시 돌아가려는 생각에 하나씩 천천히 진행해봤습니다. 좋은 점도 있고, 불편한 점도 있더군요. 1. Mac에서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 힘들다• 해결책: USB 파티션을 MBR로 설정하고, brew로 wimlib을 설치한 후 install.wim 파일을 4GB 미만의 청크로 분할해야 합니다.• 원인: MBR이 아니면 부팅 지정이 어렵고, MBR의 FAT32는 4GB 이상의 파일을 지원하지 않지만, 윈도..
안녕하세요,저는 최근에 제 차의 연비 문제에 대해 흥미로운 발견을 하였습니다. 작은 차와 큰 차의 연비가 유사한 점이 의아했었는데, 그 원인을 이제 알게 되었습니다. 두 차량의 차체 무게 차이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비슷하게 나오는 점과 고속도로 주행 시 연비가 떨어지지 않는 점이 궁금했었습니다.제 차의 경우, 큰 차는 2.68톤, 작은 차는 1.38톤으로 무게 차이가 두 배나 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유사하게 나타나고, 고속도로 주행 시 연비가 오히려 더 좋아지는 것이 이상하게 여겨졌습니다. 예를 들어, 속도에 따른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70~80 km/h: 12 km/L- 90 km/h: 11 km/L- 110 km/h: 10.2 km/L이러한 연비 패턴이 특히 정속주행 기준으로 의아했습..